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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데이터

모바일 디펜스 게임으로 배우는 Unity 기초

4.7 (68명 평가), 490명 수강
50,000원
클래스 길이 약 13시간
수강 기간 100일
참고자료 31개
스터디 채팅방
<Unity로 게임 만들기> 질문답변방
88명의 멤버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구매하시면 즉시 채팅방에 초대됩니다.

<Mobile Defense Game 제작으로 배우는 Unity 기초>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공부패턴은 아마 다음과 같았을 겁니다.





더 이상 혼자 좌절하지 마시라고 저희가 준비했습니다.

모바일 디펜스 게임 제작으로 Unity의 기초를 배워보세요!


Why? 게임 개발은 어렵게 느껴질까요?

  • 가장 큰 이유는, 프로그래밍이 생소해서 입니다.
  • 프로그래밍은 매우 방대하고 전문적인분야입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은 평소에 접할 일조차 거의 없죠.

  • 너무 생소하다 보니, 보기만 해도 정신이 멍해지고 하기 싫어집니다. 공부를 하려고 굳게 마음먹어도 금방 지쳐서 포기하게 되죠. 특히 프로그래밍 이론만 계속 공부하다보면 더더욱 지칠 수밖에요.
  • (여러분의 잘못이 아니에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Hello World만 하다가 프로그래밍과 작별하곤 합니다.
  • 하지만 프로그래밍, 잘 몰라도 충분히 게임 만들 수 있습니다. 문과라서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어도, 중학생이라서 기초가 없어도, 전업주부라서 도통 뭐가 뭔지 1도 모르겠어도,모두 할 수 있습니다.



왜 이 강좌를 들어야 하나요?

1. Easy - 중학생도 이해합니다.

  • 3개월을 고민했습니다.

300장이 넘는 자료를 쓰고 지웠어요.

밤낮없이 정말 미친듯이 작업했습니다.


  • 내용이 어려워서가 아닙니다.

오직 더 쉽게 전달하기 위해서 고민하고 괴로워했습니다.

저희가 괴로운 만큼 배우는 분들은 덜 괴로울테니까요.

중학생도, 문과도 이해하는 강의를 지향합니다.


  • 객체지향? Property? 어려운 개념들은 다 뺐습니다.

진짜 게임개발에 필요한 핵심만 13시간만에 배웁니다.

하루 1시간 2주충분합니다.


2. Once - 두 번 볼 필요가 없습니다.

  • 영상 강의의 장점은 다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배우고 생각이 안나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다시 보는 과정이 즐겁고 좋은 사람도 분명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우리가 그럴 리 없습니다.


  • 분명히 이해했는데 기억이 안나도 불안해 하지마세요.

게임을 만들며 다시 써먹을 겁니다.

이론을 모두 배운 후, 게임을 만들며 배운 이론을 복습합니다.

기억이 상상 이상으로 오래 갈 겁니다.


3. Fun - 결과물이 있기에 재밌습니다.

  • 프로그래밍? 게임개발? 정말 방대한 분야입니다.

이렇게 끝이 없는 분야를 뚜렷한 목표 없이 무작정 공부하다 보면,

금방 지쳐서 무엇 하나 제대로 못한 채로 포기해 버리기 쉽습니다.

공부할 때 꼭 기억하세요!


  • 프로그래밍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도구일 뿐입니다.

목적 없는 도구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 강좌에서는 완성된 게임”이라는 뚜렷한 목표와 결과물을 제시합니다.

게임 기획하는 방법론, 프로그래밍 기초 이론을 배우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 게임을 만듭니다.


이러한 경험은 여러분이 앞으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데에도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이 강좌에서는 무엇을 배우나요?

1. 유니티의 기본부터, 스마트폰에 게임을 담아보는 것 까지를 배웁니다.

  • 유니티의 기본적인 사용법
  • 스크립트
  • UI
  • 애니메이션 및 사운드
  • 모바일로 빌드하는 법
  • 빌드 테스트하는 법


2. 유니티 최신버전에서 다루는 Skeletal Animation 기술로 이미지 제작부담도 줄였습니다. 그러면서 일체의 어려운 개념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클래스를 몰라도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 실습할 때 필요한 이미지 파일들과, 혹시 강의를 이해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실습 파트에서는 실습에 사용했던 모든 파일들을 올려놓았습니다. 더 이상 재미없는 화면으로 실습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이 강좌가 꼭 필요합니다!


이 강좌를 듣고 나면…

  • 프로그래밍을 깊이 있게 공부하지 않고도 아래와 같은 게임을 만들고 출시할 수 있게 됩니다.


  • 또, 이후에 프로그래밍을 더 깊게 공부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게임을 만들며 나도 모르게 쓰던 개념들을 제대로 배우게 되면

“아, 그 때 쓰던 게 이런 원리였구나!” 하는 깨달음이 많을거에요.

  • 하지만 무엇보다도, 공부하는 과정이 재밌어질 겁니다.

무언가를 만드는 일은 정말 재밌는 일이거든요.

그것이 내가 직접 기획한 게임이라면 더더욱이요.

강사님 소개


강사님의 한 마디

  • “맨날 공부하다가 그만두고, Hello World 만 반복하는 이들을 목도했습니다.

피시방만 다니는 중학생 조카공부에서 손 뗀 지 오래인 저희 어머니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게 목표였습니다.


  • 참을성 없는 우리를 위해, 복습도 직접 해드립니다.

알아서 복습하면 좋지만 (저를 포함한) 여러분이 그럴 리가 없습니다.

다 배우고, 까먹을 때쯤에 그거로 다시 게임 만들면 기억에 잘 남습니다.


  • 이 강좌로 게임 개발을, 프로그래밍을 마스터할 수 있다고 말씀은 못 드립니다.
  • 하지만 이 강좌가 여러분이 게임 개발과 프로그래밍을 마스터해가는 과정에 큰 힘이 되어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수강 후기

수강생분들께서 소중한 후기들을 남겨주시기도 했습니다.



게임 개발, 이렇게만 하시면 됩니다!



게임개발,

너무 어렵다고, 코딩 못한다고 망설이지 마시고

지금 당장 시작해보세요!

공개 및 수정일
2018년 11월 12일 공개 (2022년 9월 24일 최종 수정)
커리큘럼 총 56개 · 총 13시간 14분 분량
0-0. Unity 소개 및 개발환경 구축하기 맛보기
13:36
1-1. Object & Component 맛보기
3:39
1-2. Project View와 Scene View
8:17
1-3. Hierarchy View와 Inspector View
12:53
1-4. Scene View 조작과 Game View
13:12
1-5. Game View와 Main Camera
15:11
2-1. Script Basic 맛보기
15:33
2-2. 개발환경 Setting
6:15
2-3. Collision
7:46
2-4. Prefab
8:07
2-5. Variable & Data Type ①
11:18
2-6. Variable & Data Type ②
5:54
2-7. Function
14:03
2-8. Vector3와 Translate
7:38
2-9. 조건문
18:29
2-10. GetKey
9:13
2-11. Destory와 SetActive
14:19
2-12. Instantiate
7:53
2-13. GetComponent와 AddForce
20:04
2-14. 이벤트 함수 Start와 Update
8:27
2-15. 이벤트 함수 OnCollision과 OnMouseDown
15:50
2-16. Access Modifier
20:47
2-17. OnCollision과 Access Modifier 실습
34:03
2-18. 형변환
14:10
3-1. Canvas와 Render Mode 맛보기
22:48
3-2. 부모자식 계층구조
8:35
3-3. Rect Transform, Anchors
17:27
3-4. Visual Components - Text
14:06
3-5. Visual Components - Image & Panel
14:02
3-6. Interaction Component - How to make a Button
10:53
3-7. Interaction Component - Button & Script
8:55
3-8. Interaction Component - Button & Layer
9:35
3-9. Button Practice - Scene Management
10:16
3-10. Button Practice - Save & Load
14:46
3-11. Interaction Component - Input Field
11:22
4-1. Animation System 맛보기
7:35
4-2. Animation Clip - Sprite Change
10:43
4-3. Skeletal Animation (New Feature in 2018.2)
20:29
4-4. Animator Controller
22:26
4-5. Parameter와 Script
13:19
4-6. Audio
14:18
5-1. 프로젝트 개요 맛보기
3:59
5-2. 게임 배경 구현 및 한글 폰트 적용하기
20:36
5-3. 타워 건설 지점 오브젝트 구현하기
6:36
5-4. 캐릭터 타워 건설 기능과 능력치 구현하기
12:21
5-5.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음악 적용하기
8:23
5-6. 게임 내 주요 변수 설정하기
20:31
5-7. 몬스터의 레벨에 따른 몬스터 생성 및 이동 구현하기
22:30
5-8.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몬스터 애니메이션
19:37
5-9. 몬스터의 공격에 따른 캐릭터 체력 감소 구현하기
19:18
5-10. 캐릭터의 공격에 따른 몬스터 체력 감소 구현하기
16:48
5-11. 게임 패배와 승리 기능 구현하기
23:02
5-12. 게임 메뉴 및 화면 전환 구현하기
18:53
5-13. 안드로이드 모바일 해상도 조절 및 빌드 해보기
27:54
5-14. Unity Ads 광고 달기
14:37
5-15.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게임 배포하기
20:44
참고자료 총 31개
마스터 소개
나동빈
(4.8), 708명 수강
저는 고등학교 문과 출신으로 대학교에 와서 처음으로 프로그래밍을 접했습니다. 개발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저처럼 접점이 전혀 없지만 프로그래밍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분들이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래밍의 첫 발을 뗄 수 있게끔 돕고 싶습니다.
-13만 구독자 유튜브 채널 ‘동빈나’ 운영
-포항공대 석사 졸업
수강평
4.7
68개의 수강평이 있어요.
5점
56
4점
8
3점
2
2점
1
1점
1
높은 평점 순
낮은 평점 순
황현종 5
한 달 전
대부분의 내용을 수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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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제 5
5년 전
완강했습니다
현재 강의 10일차 진도율 90퍼센트까지 들은 한 고2 학생입니다.
유니티 어디서 배워야지하고 생각을 해봤는데 너무 막연하고 그랬습니다
그런데 유튜브에 아주 최근에 나동빈쌤이 강의를 찍으셨더라고요
그래서 진짜 바로 결제하고 들었습니다.
진짜 돈 주고도 못들을 강의 입니다.
강의랑 저혼자 생각하면서 발전하는 모습이 느껴집니다.
아 그리고 저는 질문기능을 많이 이용해서 궁금증을 풀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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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정평 5
5년 전
완강했습니다
작심3일 만에 100% 수강한 수강생입니다. 정확히는 이틀은 랩미팅 발표 준비하느라, 강의를 구매한후 5일만에 완강했습니다. 처음에 형님께서 노베이스도 이 강의를 보고 따라하면 게임을 만들 수 있으시다 해서, 완전 기초 강의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며 그 말씀은 이 강의가 되게 체계적으로 구성되어있고, 단계적으로 누구나 따라올 수 있다는 말을 의미하는걸 느꼈습니다. 완전 언어 노베이스는 힘들것으로 예상은 됩니다만, 저 처럼 어느정도 코딩으로 구현할 수 있는 초보자에게는 또 하나의 큰 배움을 던져주는 강의였습니다. 또한 유니티의 최신 버전 이미지-스켈레톤까지.. 이런 강의가 없었으면 저는 게임 배포도 못했을 겁니다. 복잡한 길을 정리하여, 명확히 제시해주시는 강의입니다. 이런 유료 강의도 매우 감사하지만 늘 유튭 무료강의에 매우매우 큰 감사를 표하며, 제가 나중에 성공하여 지원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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