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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데이터

비전공자도 만드는 Unity 리듬게임

5.0 (31명 평가), 228명 수강
109,000원
클래스 길이 약 16시간
난이도 초급
수강 기간 100일
참고자료 11개
스터디 채팅방
<Unity로 게임 만들기> 질문답변방
99명의 멤버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구매하시면 즉시 채팅방에 초대됩니다.

※이 강좌는 심화과정으로 어느정도 Unity 엔진을 다룰 줄 아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Unity 기초 강좌를 수강하시고 들으시길 강하게 권장드립니다.



아래의 게임은 문과출신 편집자가 만들었습니다.

이 강의를 편집하다가 말이죠.


Why? 게임개발은 어려울까요?



게임개발이 어려운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어려운 내용만큼이나 설명도 불친절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영어기도 하구요! 그래서 고민했습니다.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강의를 해보자고.



진짜 쉽게 전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결코 얕은 내용은 아닙니다.

코루틴, 상속, 오브젝트 풀링, 싱글톤 등을

진짜로 이해하고 써먹게 해드립니다.

정말 힘들었지만, 보람있는 일이었습니다.

기초과정에서 감사한 수강평들도 이렇게 남겨주셨구요!


강좌특징

4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한마디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건 꾸준함입니다.

기초과정부터 여기까지 들으셨으면, 게임개발 뿐 아니라

프로그래밍 자체를 두려워하지 않게 될 거에요.

복습을 좋아할 리가 없는 우리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공개 및 수정일
2019년 3월 13일 공개 (2022년 9월 24일 최종 수정)
커리큘럼 총 52개 · 총 15시간 34분 분량
Intro 맛보기
8:32
1-1 기존 게임 분석하기 맛보기
23:18
1-2 프로젝트 관리 도구 Git
20:45
1-3 클래스(Class)를 활용한 소스코드 개선 - 이론
21:37
1-4 생성자(Constructor)오 프로퍼티(Property)
13:14
1-5 상속
18:50
1-6 클래스(Class)를 활용한 소스코드 개선 - 적용
15:24
1-7 프로그래밍 규칙 - 낙타 등 표기법(Camel Case)
11:48
1-8 컬렉션(Collection)을 활용한 소스코드 개선 - 리스트(List)
17:34
1-9 C# 람다식(Lambda Expression)
14:24
1-10 컬렉션(Collection)을 활용한 소스코드 개선 - 리스트(List)로 랭킹 보드 만들어보기
8:32
1-11 컬렉션(Collection)을 활용한 소스코드 개선 - 딕셔너리(Dictionary)
15:28
1-12. 컬렉션(Collection)을 활용한 소스코드 개선 - 적용
7:25
1-13 싱글톤(Singleton) 기법 - 이론
19:26
1-14 싱글톤(Singleton) 기법 - 적용
14:18
1-15 오브젝트 풀링 기법 - 이론
9:21
1-16 오브젝트 풀링 기법 - 단순한 형태의 오브젝트 풀
16:24
1-17 오브젝트 풀링 기법 - 범용 목적의 오브젝트 풀
11:49
1-18 오브젝트 풀링 기법 - 적용 1
7:16
1-19 오브젝트 풀링 기법 - 적용 2
15:15
1-20 코루틴 - 일단 따라해보기
21:55
1-21 코루틴 - 코루틴의 동작 원리
19:35
1-22 코루틴 - 코루틴의 적용
21:44
2-1 네트워크에서 랭킹 매기기 - 서버 구축 이론 맛보기
9:22
2-2 네트워크에서 랭킹 매기기 - Google Firebase로 서버 구축하기
12:57
2-3 네트워크에서 랭킹 매기기 - 통신을 위한 JSON 데이터 형식
12:21
2-4 네트워크에서 랭킹 매기기 - Unity와 Firebase 연동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
34:58
2-5 네트워크에서 랭킹 매기기 - Firebase를 활용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
12:57
2-6 인 앱 결제와 부가기능 - 인 앱 결제 환경설정
13:21
2-7 인 앱 결제와 부가기능 - 플레이스토어에 앱 배포해보기
30:24
2-8 인 앱 결제와 부가기능 - 인 앱 결제 기능 구현하기
28:19
2-9 Free Asset 활용하기
6:23
3-1 게임 화면 구성 및 환경설정 맛보기
19:32
3-2 박자 노트의 이동과 판정선 구성
16:12
3-3 키보드 이벤트에 따른 노트 판정
16:19
3-4 노트 프리팹 만들기
11:09
3-5 오브젝트 풀링을 활용한 박자 노트 관리
19:48
3-6 게임의 점수, 콤보, 판정 UI 구성하기
14:26
3-7 Particle System을 활용한 게임 이펙트 애니메이션
4:20
3-8 핵심 게임 구성요소
26:16
3-9 음악 실행 및 BPM Analyzer를 활용한 BPM 분석
11:47
3-10 다양한 무료 음악 찾기 및 박자별 비트 제작
27:38
3-11 게임 결과 화면 구성하기
24:56
3-12 곡 선택 화면 구성하기
37:32
3-13 Firebase를 활용한 회원가입 구현
27:39
3-14 Firebase를 활용한 로그인 및 로그아웃 구현
15:51
3-15 순위 판정을 위한 점수 데이터 삽입하기
16:23
3-16 순위 목록 표 구현하기
11:29
3-17 사용자별 곡 구매 데이터 관리하기
27:12
3-18 인 앱 결제 환경설정 및 APK 파일 배포하기
28:07
3-19 인 앱 결제 구현 및 플레이스토어 업로드 테스트
40:25
3-20 모바일 게임 환경 설정 및 최종 배포하기
22:05
참고자료 총 11개
마스터 소개
나동빈
(4.8), 722명 수강
저는 고등학교 문과 출신으로 대학교에 와서 처음으로 프로그래밍을 접했습니다. 개발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저처럼 접점이 전혀 없지만 프로그래밍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분들이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래밍의 첫 발을 뗄 수 있게끔 돕고 싶습니다.
-13만 구독자 유튜브 채널 ‘동빈나’ 운영
-포항공대 석사 졸업
수강평
5.0
31개의 수강평이 있어요.
5점
30
4점
0
3점
0
2점
0
1점
1
높은 평점 순
낮은 평점 순
이수환 5
5년 전
완강했습니다
높은 수준의 강의입니다. 어렵지만, 다른 곳에서 공부해도 쉽게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이라(코루틴, 싱글톤 등) 다시 시청하면서 공부할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펼쳐보기
Pond 5
3년 전
완강했습니다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잘 해주십니다.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펼쳐보기
김동현 5
4년 전
완강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앱 검토 받으려면 기본 3~4일이네여 슬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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