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기 때문에 코딩을 한다!!

절찬 모집 중
성실맨님의 메시지
9개월 전

클럽 소개

우리는 디자이너기 때문에 코딩을 해요!

우리는 과거에 전통적인 창작도구로 펜과 종이를 활용했었죠. 지금은 컴퓨터의 보급으로 2D,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도구를 활용하여 창작활동을 해 나가고 있죠! 디자이너의 손에 새로운 도구들 잡힐 때마다, 다양한 기회와 산업의 변화가 생겼어요. 앞으로 디자이너에게 어떤 기회가 있을까요?

우리는 코드라는 "도구"로 데이터라는 "디자인 재료"를 활용하는 디자이너예요!

클럽장 소개

nj 이남주

NJSTUDIO 소장
이남주(NJ Namju Lee) 소장은,
NJSTUDIO를 2004년에 설립하여 도시 건축 디자인, 시각화, 및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스페셜리스트로 활동해 오고 있다. 데이터를 활용한 디자인 프로세스를 연구, 개발, 적용, 교육을 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BS), UC Berkeley(MArch), Harvard GSD(MDes)를 1st Digital Design Prize 수상하며 졸업했다. 시드니 공과 대학(UTS)의 UrbanAid Lab,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MIT)의 SENSEable City Lab 및 Media Lab(City Science), UC Berkeley의 환경 디자인 대학(CED)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ESRI(Environmental Systems Research Institute)에서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R&D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다.

컴퓨테이셔널 디자인(Computational Design) 교육과 출판을 하고 있다. Harvard, MIT, NYIT, Autodesk Korea, DigitalFUTURES,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한국 노동부 등 여러 교육기관에서 워크숍과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시각화, 데이터 프로세싱, Digital Design Studio I, II를 가르쳤다. 컴퓨테이셔널 툴링에 관련된 다수의 책을 집필했다. NJPress, “컴퓨테이셔널 디자인(디자이너를 위한 코딩)”, “건축의 시뮬레이션 및 시각화”를 출판했으며, 한국 물리학회, 한국 BIM학회, 건축 및 그래픽스 매거진 등에 기고해 오고 있다.

디자인을 위한 컴퓨테이션 솔루션을 연구와 개발하고 있다. Harvard GSD에서 Numerical Design Utility 연구, 개발하였으며, ESRI에서 XGraphics를 연구 개발했다. Graphics 도구들과, 인공지능(AI), 데이터 엔지니어링(Data engineering), 최적화(Optimization)솔루션 패키지를 연구, 개발, 적용하고 있다.

이 클럽의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