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야말로 지금은 부동산 시장의 격변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리가 낮았을 때 영끌로 산 부동산, 금리가 오르며 높은 대출이자를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가 속출하며
많은 물건들이 경매로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물건을 상대적으로 싸게 살 기회 늘어난 것이죠.
경매에 기회가 있다고 해서 무작정 투자를 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부동산이란 자산은 내가 소유한 자산 중 가장 비싼 자산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철저한 공부와 확신을 가진 신중한 투자가 필수입니다.
다양한 소액 부동산 경매 물건과 실사례들을 통해 자신만의 투자 기준을 세울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김경환 회계사는 세무, 회계 분야 전문가일 뿐 아니라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자격을 보유한 재무설계 전문가입니다.
2030을 위한 부동산 경매 모임을 11기 이상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약 500명 이상의 수강생을 가르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회사원, 전문직, 의사, CEO 등 다양한 직업군에 대하여 1000명 이상에게 재무 상담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2030을 위한 재테크 가이드가 되기 위해 출판, 유튜브, 강의, 재무상담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목돈이 들기 때문에 일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사회 초년생은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그렇지만 몇 천만원 수준으로 투자할 수 있는 소액 경매 물건도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즉, 열심히 회사 다니며 착실하게 저축해서 모은 돈으로도 충분히 경매 투자에 도전해볼 수 있다는 얘기죠.
무작정 돈을 모으고 ‘재테크나 투자는 나중에 생각해야지’라는 마인드로는 절대 기회를 잡을 수 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투자를 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돈을 모아야 하는지, 이 정도 돈을 모았을 때 어떤 기회가 있는지 미리 관심을 갖고 준비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소액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경매 스터디는 사례 중심으로 실질적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2030의 재테크 시야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부동산 투자는 싸게 사는 것만큼 충분한 수익을 낼 수 있는 가격에 파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시세에 대한 감각이 있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선뜻 경매에 도전하지 못하는 이유는 잘 모르는 지역이라 시세에 대한 감각이 없기 때문입니다.
즉, 경매 자체만 공부해서는 절대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없습니다.
실제 매물 사례들을 보며 시세를 파악하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한 경매 공부입니다.
본 스터디에서는 매주 꾸준히 1~2개의 실제 물건을 분석하기 때문에 경매시 유의할 점 뿐만 아니라 시세와 시장에 대한 감각까지 기르실 수 있습니다.
김경환 회계사가 사례 별로 매물 번호 / 경매 정보 / 분석 포인트 등을 꾸준히 제공합니다.
매주 1~2회 소액으로 투자 가능한 부동산 경매 물건을 함께 분석하며 스터디합니다.
기본 활동은 클럽 채팅방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소액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경매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경매에서 좋은 물건을 고르는 안목을 기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시세와 적절한 입찰가격에 대한 감을 익힐 수 있습니다.
꾸준한 물건 분석을 통해 실제 경매 투자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Q. 부동산 경매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도 괜찮을까요?
A. 물론입니다. 부동산 경매 초보자분들도 꾸준히 물건들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좋은 물건을 알아볼 수 있는 안목을 충분히 기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물건을 분석하며 경매 시 주의해야 할 점, 눈여겨 봐야 하는 포인트들을 익히실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좋은 물건을 발견하는 데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